본문

무직자 대출 종류 정리

 

직장인들도 월급을 받고 있지만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급전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일을 하고 있지 않으면 당연히 월급이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더더욱 돈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고정적, 안정적 수입이 없다면 은행에서도 상환능력이 없다고 판단하여 대출을 해주지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상황에 처한 분들을 위한 대출상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는 별다른 조건없이 최대 300만원까지 빌려주는 금융상품 입니다.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들 이라면 받을 수 있고, 부도정보나 연체 신용판단정보와 등재사실이 없어야하며  파산, 회생 등의 신청사실이 없어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연체대출금을 보유하거나 금융사기 기록이 있으면 당연히 대출을 받기 쉽지 않습니다.

카카오뱅크는 마이너스통장대출로 300만원의 전부가 아닌 쓴만큼에 대한 이자를 납부하면 되기 때문에 전부에 대한 이자를 내는 것보다는 부담이 적으며, 전액이 채워져있지 않으면 매달마다 이자는 빠져나가고 이자의 금액만큼을 채워놓지 않으면 이자에 이자를 낼수도 있기 때문에 신경을 써서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하며 개개인의 신용점수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 기간은 1년으로 정해져있지만 연장도 가능합니다. 대부분 연장이 되지만 만일 연장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전액상환을 해야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대출 기간중에도 상환과 사용이 가능합니다.중도상환해약금은 없으며, 휴무일이 없으며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모바일대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5%에서 최고 15%가 적용되고 연체금리는 연 3%가 기존 금리에 추가되어 납부됩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하나원큐앱을 이용해서 한도조회와 대출신청이 가능한 금융상품입니다. 먼저 소득이나 직업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으로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사람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저 50만원부터 최대는 300만원까지 대출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가산금리는 통장대출을 사용할 시에 0.5%가 붙으며 주택금융공사 주택출연료 납부대상시에는 0.01%에서 0.26%가 붙습니다.  우대금리의 경우는 급여이체와 거래실적 종류 등에 따라 0.1%에서 0.6%가 우대됩니다. 

 

하지만 매월 실적을 체크해서 충족이 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해당금리만큼 조정이 됩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고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마이너스통장방식입니다.  원금은 만기에 일시상환이 가능하고 이자는 한달에 한번씩 일정한 단위로 납부를 합니다. 

대출기간동안 얼마의 상환을 하던지 중도상환해약금이 따로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쏠편한비상금대출

쏠편한비상금대출은 대출한도가 최대 2백만원이며 소득제한이 없고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대출이 가능한 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과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사람 그리고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사람들이 가능합니다. 

KCB는 1등급에서 6등급까지이며, 서울보증보험 신용등급은 1등급에서 5등급이내로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는 최저 50만원에서 최고 2백만원으로 다른 무직자 비상금대출보다는 한도가 적은 편입니다. 이 역시도 모두가 원한다고 2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것은 아니며 서울보증보험에서 산출된 보증한도 내에서만 가능합니다. 

대출 사용기간은 1년이며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매월 이자를 납부하며 원금은 만기일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는 1년과 2년 중에서 본인에게 맞는 상환방법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연 0.3%의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는데 급여이체와 MY급여클럽 일정금액을 거래했을때는 0.2%의 우대금리가 적용되며 신한은행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0.1%가 각각 적용됩니다. 금리는 최저 5.31%에서 최고 5.61%까지 사람마다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어플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용평점을 볼 때 KCB 631점 이상인 사람들에게 대출을 해주고 있지만 별도로 신한은행의 심사기준을 통과해야 결과적으로 대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담보 대출 

담보 대출은 직장 없이도 큰 한도로 대출을 받을수 있는 대출 종류입니다. 본인 명의의 부동산, 즉 아파트, 빌라, 주택 등이 있다면 소득증빙 없이 큰 한도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자신 명의의 부동산이나 배우자 명의의 부동산이라면 담보로 설정한 뒤에 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하우스 론, 아파트론, 무설정 아파트론 등으로 불리는 상품들이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들입니다. 자신 명의 또는 배우자명의의 부동산을 이용해 대출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가장 높은 한도를 가진 무직자 대출 종류입니다.

 

두 번째는 보증금 담보 대출입니다. 전세 또는 월세에 거주하는 분들이 사용해볼 수 있는 무직자 대출입니다. 전월세 보증금 담보를 통해 진행하게 되는데 이때 보증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집주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집주인이 동의를 해준다면 보다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동의가 없다면 높은 금리로 대출이 진행되게 됩니다.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직장 없이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사마다 신용카드 이용 인정 기간이 다르지만 통상적으로 신용카드를 1년 이상 사용했다면 신용카드 소지자로 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사용 실적으로 소득을 추정할수 있고 , 이 추정소득함께 신용평점, 부채여부등을 활용한 심사를 통해 대출이 진행됩니다.

|통신 등급 대출 

통신등급 대출이란 스마트폰을 활용한 대출입니다. 스마트폰 연체 없이 이용하고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상품입니다. 

신용평점과는 별개로 통신사에서는 개개인의 통신요금 이용금액과 연체 여부를 통해 통신 등급이라는 등급을 부여하게 됩니다. 이 통신 등급을 활용해 무직자도 대출을 실행할수 있습니다. 

담보대출,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보다는 낮은 한도가 단점이지만 비교적 대출 조건이 어렵지 않다는 장점과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빠르게 대출까지 진행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ㅇㅇ비상금대출' 이라고 쓰여진 상품들 대부분 통신등급을 활용한 대출이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주의해야 할 대출 

무직자 대출에서 주의해야 할 것 중 하나가 바로 작업대출입니다. 직장이 있는 것처럼 서류를 조작하고 이를 활용해 대출을 진행하는 것인데 이는 명백히 불법입니다. 작업대출, 가직장 대출이라고 불리며 진행 시 50% 가까운 수수료를 떼며 고금리로 대출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결국 엄청난 고통에 시달리게 됩니다. 추후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반드시 피해야 할 대출입니다. 

또다른 하나는 내구제입니다. 나를 구원한다는 뜻인데, 대표적인 것이 바로 스마트폰 내구제입니다. 자신 명의로 개통할 수 있는 최대의 스마트폰을 개통한 뒤에 기기를 판매하여 자금을 마련하는 방법입니다. 역시 수수료가 높으며 유심까지 넘기게 되면 소액결제를 비롯한 각종 결제로 엄청난 금액이 명의자에게 돌아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무직자 대출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직장과 일정한 소득이 없다면 대출에 있어서 어려움이 많습니다. 어려움이 있더라도 불법대출을 주의해야 하며 자신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진행해야겠습니다. 위 정보를 활용해 현재 자신이 받을 수 있는 대출은 어떤 것인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무직자 대출 종류 정리

댓글 0건 조회 549회 작성일 22-12-19 11:2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온라인금리비교나라